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동의철회, 회원탈퇴 방법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복지관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가. 이용자 서비스 제공
수집항목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관련한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추가사항은 별도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동의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선택항목 : 이메일 수신여부,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복지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귀하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가. 이용서비스
이용서비스 제공과 이에 따른 행정처리
나. 홈페이지 회원정보
필수정보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신청 및 조회, 회원제 서비스 제공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복지관소식, 홍보활동 등의 안내, 설문조사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복지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는 재활서비스 제공기간 동안 보유하며, 제공기간이 종료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이용서비스
서비스 이용 기관과 동일하되, 추가 서비스 포함하여 관리
나.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력의 규정에 의하여 보전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복지관에서 정한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일 경우 저장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고, 종이에 출력된 인쇄물일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복지관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나. 법령에 정해지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복지관은 귀하의 동의 없이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 당사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서비스와 관련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적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 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 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복지관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복지관에 연락을 하여 개인정보 열람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취를 합니다.
8. 복지관 홈페이지 동의철회, 회원탈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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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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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복지관은 아래와 같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 름 | 직 위 | 소 속 | 전화번호 | 메 일 |
---|---|---|---|---|
임경임 | 관장 | 복지관 | 032)471-9070 | manwel9070@hanmail.net |
권민정 | 부장 | 복지관 |
귀하께서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www.spo.go.kr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귀하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귀하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히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서명 | 직 위 | 이름 | 전화번호/팩스 | 메 일 |
---|---|---|---|---|
복지서비스 1과 | 과장 | 김미라 | 032)471-9070/032)471-9009 | manwel9070@hanmail.net |
복지서비스 2과 | 과장 | 주세진 |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복지관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복지관 홈페이지, 관내 게시판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당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이용자 안전 및 화재 예방
범죄예방
도난 및 파손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만월종합사회복지관 (이하‘복지관’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설치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
---|---|---|
12대 | 외부 | 주차장 2대 |
지하 | 무료급식소 | |
1층 | 복지관출입문 / 사무실입구 / 복도 | |
2층 | 2층 로비/ 공동육아나눔터 | |
3층 | 3층 복도 2대 / 부모대기실 | |
4층 | 강당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담당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
보호책임자 | 임경임 | 관 장 | - | 032-471-9070 |
관리잭임자 | 박종호 | 주 임 | 복지서비스 1과 | 032-471-9070 |
접근권한자 | 권민정 | 부 장 | - | 032-471-9070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관 | 보관장소 | 처리방법 |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복지관 내 CCTV서버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자동 삭제 |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당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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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 1588-3112 / 032-432-82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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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적용 시점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